세계적인 EMDR 트레이너이자 플래쉬 테크닉의 창시자인 필립 맨필드 박사님의 플래쉬 테크닉 Flash Technique 세미나

$250.00

* 본 세미나는 코로나 19사태로 인해서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인 Zoom 미팅룸에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Zoom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 화상 네트워크입니다. 2020년 7월과 8월에 진행된 권혜경 박사님의 트라우마 세미나에서도 12월, 3월, 5월에 진행된 프랭크 앤더슨 박사님과 캐티 스틸 선생님의 세미나에서도 Zoom을 이용하여 세미나를 하였는데, 오프라인 세미나 못지 않게 반응이 아주 좋았습니다. 처음 Zoom을 사용하시는 선생님들께서도 쉽게 적응하실 수 있도록 수차례에 걸쳐서 Zoom 사용방법에 대해서 교육을 해드린 결과, 컴퓨터 사용이 익숙지 않으셨던 분들까지 모두 쉽게 적응하셨습니다. Zoom 사용에 대해서는 2분만 시간을 내시면 사용법을 마스터하실 수 있사오니, 걱정하지 마시고 Zoom 사용 방법에 대한 교육에 참석하시면 되겠습니다. 익숙하지 않으신 선생님들을 위해서는 별도로 연습하실 수 있는 날짜와 시간을 정해서 Zoom 접속을 미리 연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평소에 서울에 집중된 세미나로 인해서 지방에 계신 선생님들의 참여가 상대적으로 적었는데요, 화상회의로 진행되는 본 세미나에서는 거리와 비용에 대한 장벽이 많이 낮춰졌습니다. Psychology Korea와 함께 안방에서 세계적인 세미나에 편안하게 참여하셔서 임상에 많은 도움 받아 가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정신분석가 권혜경입니다.

세계적 임상가인 Philip Manfield 박사님의 Flash Technique 강의를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Flash Technique은 Philip Manfield 박사님이 개발하신 트라우마 치료 기법으로 고통 없이 즐겁게 트라우마 치료를 하는 방법입니다.

트라우마 치료를 하는 많은 치료사들과 내담자들의 고민은, 트라우마를 해결해야 내담자들이 고통을 받지 않고 일상에 잘 적응하면서 살 수 있을 텐데, 트라우마에 대한 고통이 너무 커서 그 고통에 가까이 가는 것 조차 힘들고 막상 트라우마로 가더라도 내담자가 압도되거나 너무 힘들어 하기 때문에 트라우마 치료를 하는 것이 많이 두렵고, 힘들고, 또 지치게 됩니다.

신경생물학적으로 볼 때 트라우마 작업이 이렇게 어려운 이유는 트라우마가 트리거 될 때 지나치게 편도체가 활성화되어 내담자들이 here and now의 관점을 잃고 과거 트라우마 상황으로 들어가게 되어 재트라우마 되기 때문입니다. 이에 착안하여 Philip Manfield 박사님은 편도체를 자극시키지 않고 트라우마 작업을 하는 Flash Technique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Flash Technique은 트라우마를 아주 잠시 가볍게 떠올리고 트라우마와 전혀 상관이 없는 긍정적이고 즐거운 상상을 하면서 편도체를 자극하지 않고 비의식적으로 트라우마 작업을 하는 방법입니다.

처음에 Flash Technique은 EMDR을 하는 과정에서 내담자가 감정에 압도되지 않게 하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되었지만, 이제는 이 방법 자체만으로도 치유 효과가 너무 커서 Flash Technique이 하나의 독립적인 치료기법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전 세계의 많은 치료사들이 Flash Technique을 이용하여 코비드 19으로 인한 트라우마를 겪고 있는 내담자들을 고통없이 치유하게 되어 이 기법이 전 세계적으로 더욱 신뢰와 각광을 받게 되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심한 절망감을 느끼던 내담자들이 Flash Technique으로 거짓말처럼 몇 분 안에 새로운 관점을 가지게 되고, 트라우마를 다루는 데 대한 엄청난 공포를 느끼던 내담자들이 Flash Technique으로 트라우마에 대한 공포가 현저히 줄어들어 실질적인 트라우마 작업을 할 수 있게 되거나, 아니면 트라우마 작업을 더이상 할 필요가 없어진 놀라운 경험을 한 적이 많이 있습니다.

Flash Technique은 정말 배우기 쉽고, 적용하기 쉽고, 또 내담자와 치료사가 즐겁게 트라우마 작업을 할 수 있게 하게 도구입니다. 트라우마 내담자를 치료하느라 많이 지치고 힘든 치료사들에게 이 Flash Technique은 뜨거운 사막에서 찾은 오아시스처럼 느껴질 겁니다.

다들 건강하시고 Flash Technique 세미나에서 뵐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정신분석가 권혜경 드림

플래쉬 테크닉의 장점

* 한 번의 세미나로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 세미나가 끝난 직후 바로 임상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내담자와 정신건강전문가 모두 트라우마를 즐겁고 빠르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교육 목표
  • 1. 6시간 30분에 걸친 시연, 데모, 실습 및 강의를 통해서 플래쉬 테크닉의 이론적 배경 및 실제 적용 방법을 배우고, 세미나가 끝나면 바로 임상에서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한다.

  • 2. 변형적 변화Transformational Change와 반작용적 변화Counteractive Change간의 차이를 규명할수 있다.

  • 3. 브루스 에커Bruce Ecker의 기억 재공고화Memory Reconsolidation와 변형적 변화의 6단계를 말할 수 있다.

  • 4. 플래쉬 테크닉의 바탕이 되는 이론들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5. 재공고화 리서치에서 “예측 오류”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트라우마 기억을 불안정하게 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기 위해 이 개념이 왜 중요한지 설명할 수 있다.

  • 6. 실습에서 플래쉬 테크닉을 직접 경험하는 것을 통해 실제 세션에서 내담자들이 플래쉬 테크닉을 어떻게 경험할 것인지 알 수 있게 된다.

  • 7. 실습 경험이 성공적이지 못한 참가자들에 대한 데모 세션을 보면서 플래쉬 테크닉이 잘 적용되지 않는 경우 문제 해결을 어떻게 할 수 있는지 배울 수 있다.

Course Content

전체강좌:4 lessons Time: 30 days

트라우마를 고통없이 즐겁게 치유하는 Flash Technique  0/4

  • 1.
  • 2.
  • 3.
  • 4.

Instructor

Philip Manfield

Philip Manfield

필립 맨필드Philip Manfield 박사는 플래쉬 테크닉의 창시자이자 개발자이고 플래쉬 테크닉에 대한 세 개의 학술 논문의 주저자이다. 1975년부터 샌프란시스코에서 심리치료를 해 오고 있는 맨필드 박사는 심리치료와 EMDR에 관한 책 5개를 저술, 편집했다. 가장 최근에 저술한 책으로는 Dyadic Resourcing: Creating a Foundation for Processing Trauma 과 EMDR Up-Close: Subtleties of Trauma Processing이 있다. 이 책에서는 실제 임상의 녹취록을 사용하여 리소싱과 EMDR 트라우마 처리 과정을 자세히 묘사하고 이 과정에서 나타나는 많은 미묘함을 설명해 주고 있다. 또한, 이 책에는 치료과정에서 임상가가 어떤 선택을 어떤 이유로 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다. 필립 맨필드 박사는 국제 EMDR협회 인증 EMDR 트레이너로 전 세계의 많은 EMDR 치료사들을 양성했다.

Review